두나무

뉴스룸

가장 빠르고 정확한 두나무 소식을 전합니다

다양한 활동과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뉴스] 업비트, 수수료 없는 ‘전화번호 송금’ 기능 출시 '이제 업비트에서 휴대전화 번호만으로 디지털 자산을 송금한다!'

2020.08.28
휴대전화 번호만으로 수수료 없이 업비트 계정간 디지털 자산 송금 가능
고객간 빠르고 간편한 송금이 가능하도록 블록체인 주소 대신 휴대전화 번호로 송금

[두나무=2020/8/28/금]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28일, 휴대전화 번호만으로 수수료 없이 업비트 계정간 디지털 자산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전화번호 송금 기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화번호 송금 기능은 업비트 모바일 앱 내 ‘입출금’ 메뉴에서 송금을 원하는 디지털 자산의 ‘출금하기’ 탭을 클릭해 이용할 수 있다. 출금수량을 입력 후 송금 대상의 휴대전화 번호를 직접 입력하거나 연락처에서 선택하면 된다. 송금 대상의 실명도 함께 입력해야 하며 실명과 휴대전화 번호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송금이 24시간 후 자동 취소된다. 최종적으로 카카오페이 인증을 완료하면 송금 대상에게 ‘송금받기’ 문자 메시지가 발송된다.

송금 대상이 보안등급 2레벨 이상의 업비트 회원일 경우 추가 인증 없이 디지털 자산을 받을 수 있으며 그 이하 보안등급의 경우 전화번호 (1레벨) 및 이메일 (0레벨) 인증이 필요하다. 비회원의 경우 업비트 회원 가입 및 보안 인증 후 송금을 받을 수 있다. 24시간 내 송금받기를 진행하지 않을 경우 송금은 자동으로 취소된다.

업비트 전화번호 송금은 국내 휴대전화 번호만 지원하며 송금 한도는 원화환산 기준 1회 50만원, 1일 500만원이다. 송금 내역은 디지털자산 입출금 메뉴 및 투자내역 메뉴에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업비트 관계자는 “업비트 고객간 빠르고 간편한 디지털 자산 송금이 가능하도록 블록체인 주소 대신 휴대전화 번호만으로 송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능을 마련했다”며, “고객의 더욱 효율적인 디지털 자산 투자 및 관리에 도움이 될 새로운 기능들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