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뉴스룸

가장 빠르고 정확한 두나무 소식을 전합니다

다양한 활동과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뉴스] 두나무, 우크라 평화 기원 디지털 자산 기부 증명 NFT 지급

2022.05.16
디지털 자산 기부 업비트 회원 800여 명 대상
발달장애 아티스트 박병준 작가 NFT 작품 지급,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

[두나무=2022/05/16]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지난 3월 우크라이나 평화를 기원하는 디지털 자산 기부 캠페인에 참여한 업비트 회원들에게 기부 증명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지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우크라이나 평화를 기원하는 디지털 자산 기부 캠페인은 지난 3월 4일부터 20일까지 업비트에서 진행, 총 902명의 업비트 회원들이 1억 6,000만 원 상당의 디지털 자산을 기부했다. 이와 관련, 두나무는 4,800만 원 상당의 출금 수수료를 전액 지원하고 기부 증명 NFT 발급을 약속한 바 있다.

두나무는 기부에 참여한 업비트 회원 중 수령에 동의한 800여 명에게 기부 증명 NFT를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기부 증명 NFT는 발달장애 아티스트 박병준 작가의 작품 <평화의 파랑새>로 진행해 더욱 의미 있다. <평화의 파랑새>는 소녀가 날린 파랑새가 다른 파랑새를 만나고, 여러 마리의 파랑새가 모여 평화의 메시지를 전한다는 의미를 담은 작품으로 우크라이나 평화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았다.

발달장애 예술가의 작품을 기부 증명 NFT로 지급함에 따라,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재능이 안정적인 직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부 증명 NFT는 기부를 기억하고 기념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으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기부 문화 확산에 도움을 주고 있다.

박병준 작가는 베어베터와 업비트 NFT가 협력하여 지난 4월 진행한 장애인의 날 기념 Drops에서 작품을 판매한 인연으로 이번 우크라이나 기부 증명 NFT에도 함께 하게 됐다.

두나무 관계자는 “짧은 시간에 많은 분들이 기부에 참여하는 걸 보며 나눔과 기회의 장을 만드는 것의 중요성을 느꼈다”며 “앞으로 많은 이들이 함께 가치 있는 일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두나무는 2024년까지 ESG 경영을 위해 1,0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선언하고, 올해 3월 우크라이나 주민 지원을 위해 유엔세계식량계획(WFP)에 10억 원을 후원했다. 또한 올해 4월 송치형 두나무 회장(겸 이사회 의장)을 주축으로 한 ESG 경영 위원회를 공식 출범했다. ‘나무’, ‘청년’, ‘투자자 보호’의 3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환경과 사회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수익을 나누고 ▲두나무의 앞선 기술을 활용해 누구나 정보와 교육에 소외됨이 없도록 하며 ▲디지털 자산 표준 룰과 건강한 투자 생태계 조성한다는 ESG 미션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