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뉴스룸

가장 빠르고 정확한 두나무 소식을 전합니다

다양한 활동과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뉴스] 증권플러스, 11월 ‘네옴시티’ 테마 강세… 상승률 1위 종목은 ‘F&F홀딩스’

2022.12.07

- 증권플러스, 11월 테마 및 종목 상승률 순위 발표

- ‘네옴시티’, 드라마∙영화 제작’ 등 테마에 투자자 주목

- 상승률 1, 2위 종목은 ‘F&F홀딩스(109.7%)’와 ‘STX(102.9%)

[두나무=2022/12/07]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11월 한 달간 ‘네옴시티’와 ‘F&F홀딩스’가 각각 상승률 1위 테마와 종목에 올랐다고 7일 발표했다.

▶ ‘네옴시티’, ‘드라마∙영화 제작’ 테마 약진

상승률 1위 테마는 28.28% 강세를 기록한 ‘네옴시티’다. ‘네옴시티’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주도하는 ‘비전 2030’ 프로젝트 핵심 사업 중 하나로, 사우디 홍해 인근 사막과 산악 지대에 서울의 약 44배 크기의 도시를 건설하는 초대형 프로젝트다. 지난달 3일, 국토교통부는 원희룡 장관을 단장으로 한 수주지원단을 사우디아라비아에 파견해 네옴시티 등 메가프로젝트에 대한 우리 기업의 수주활동을 적극 지원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후 11월 17일에는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가 방한한 가운데 사우디 정부·기업이 국내 주요 기업 20여 곳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네옴시티 테마에 투자자 시선이 쏠린 모양새다. 관련주로는 코오롱글로벌, 지엔원에너지, 세우글로벌 등이 부각되며 강세를 보였다.

2위는 ‘미디어-드라마∙영화 제작’ 테마로 25.75% 상승했다. 올해 한·중 수교 30년을 맞아 정상회담이 이뤄지면서 문화 콘텐츠 분야에서 ‘한한령’ 완화에 대한 기대감이 형성되는 분위기다. 이번 성과로 중국향 콘텐츠 수출 활로가 열리는 것이 아니냐는 전망도 제기되면서 코퍼스코리아, 덱스터 등 콘텐츠 관련 종목이 두드러진 모습이다.

3위는 21.66% 오른 ‘웹툰’ 테마다. 웹 소설 원작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이 방영 첫 회에서 6.1%의 시청률을 기록한 이후 6회 만에 14.9%의 시청률을 달성하면서 흥행작으로 주목을 받았다. 원작 웹 소설을 공급하고 있는 ‘미스터블루’ 등이 떠오르면서 테마의 상승을 견인했다.

▶ 상승률 TOP 2 종목은 ‘F&F홀딩스’와 ‘STX’

11월 한 달간 가장 많이 오른 종목은 109.7% 급등한 F&F 그룹의 지주회사 ‘F&F홀딩스’다. F&F홀딩스로부터 지난해 5월 인적 분할로 설립된 F&F는 올 3분기 매출액 4417억원, 영업이익 1384억원을 기록했다고 지난달 14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각각 약 34%, 45% 증가한 수치다. 증권가에선 중국의 코로나19 방역 정책 완화 기조로 인해 F&F의 수혜가 기대된다는 전망도 이어졌다.

상승률 2위 종목은 무역상사인 ‘STX’로 102.9% 상승했다. 지난달 15일, STX는 태백시와 희소 금속 등 첨단 산업용 핵심 원료 생산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힌 바 있다. 국내 정부 출연 연구원 · 유관 기관과 협력해 2차 전지 등에 필요한 희소 금속 가공 산업단지를 설립하고, 해외에서 들여온 원광을 제련 및 정련해 고순도의 금속을 만들어 낸다는 구상이다.

이외에도 보험지주회사 ‘메리츠금융지주’, 평화산업, 평화오일씰공업 등을 자회사로 둔 지주사 ‘평화홀딩스’, 정수기 및 필터 전문 기업 ‘피코그램’, 물, 환경, 에너지 관련 플랜트 및 종합건설을 주사업으로 영위하는 ‘웰크론한텍’, 중대형 사출부품 및 금형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하는 ‘일야’, 토목자재 부품제조 및 판매, 시공, 연구개발을 목적으로 설립된 ‘하이드로리튬’, 한류콘텐츠 전문기업 ‘코퍼스코리아’, 생활안전구조재, 자원채굴설비품, 에너지변환장치품 등을 생산하는 ‘대창솔루션’이 상승률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

증권플러스는 누적 다운로드 600만건, 누적 거래액 200조원 이상의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이다. 투자 핵심 정보 확인과 실제 투자가 하나의 앱에서 가능해 편리한 투자 환경을 제공한다. 이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구현 및 투자 정보 확대에 초점을 맞춰 지속적으로 서비스 개편을 시행해왔다. 2021년 6월에는 커뮤니티 탭을 신설, 현 주식 시장 이슈에 대한 이용자들의 반응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주제 투표’, 가장 인기 있는 종목에 대한 투자자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인기 종목 토론방’, 두나무 콘텐츠밸류팀에서 직접 뽑은 주식 시장 이슈인 ‘증권플러스 PICK’ 등 투자자가 궁금해할 모든 정보를 한데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