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뉴스룸

가장 빠르고 정확한 두나무 소식을 전합니다

다양한 활동과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뉴스] 증권플러스 비상장, 삼성증권 기업 분석 리포트 서비스 제공

2023.02.13

- 삼성증권 리서치 센터 비상장 기업 분석 보고서 연계

- 애플리케이션에서 양질의 기업 정보 간편하게 확인

[두나무=2023/02/13] 국내 대표 비상장 안전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삼성증권과 제휴하고 기업 분석 리포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제 증권플러스 비상장 유저들은 국내 대형 증권사인 삼성증권에서 발행한 각종 비상장 기업 정보를 애플리케이션에서 간편하게 열람할 수 있다.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그간 두나무에서 집약한 종목 정보 제공, 등록 기업 공시 관리 등 비상장 주식 시장 내 만연한 정보 간극을 해소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진행해왔다. 이번 제휴 또한 검증되지 않은 허위 정보 및 정보 부족으로 인한 투자자 피해를 막고, 시장 신뢰를 제고하기 위함이다.

증권플러스 비상장 애플리케이션 홈 화면 내 전문가리포트 메뉴, 각 종목별 시세 탭에 삼성증권 리서치 센터에서 발행한 비상장 기업 리포트가 탑재된다. 전문 애널리스트가 기업 탐방, 동향 조사 등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거쳐 작성한 양질의 정보들로 투자자 혼란을 방지하고, 합리적인 투자 판단을 지원한다. 관심 종목 대상 신규 리포트 알림 기능으로 투자자 편의도 한층 개선했다.

증권플러스 비상장 관계자는 “기업 정보 외에도 스타트업 행사 후기 등 투자에 유용하게 참고할 수 있는 리포트들을 월간 단위로 제공할 예정”이라며 “국내 대표 비상장 안전 거래 플랫폼으로서 정보 비대칭 문제 해결에 힘을 기울이고, 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