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뉴스룸

가장 빠르고 정확한 두나무 소식을 전합니다

다양한 활동과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뉴스] 증권플러스, ‘2022 전국 개미 백일장’ 개최…1등은 골드바 10돈

2022.03.25
내달 6일까지 주식 경험 희로애락 표현한 짧은 글 공모
최고 평가받은 ‘장원’에게는 수상작 각인된 골드바 10돈 증정
방송인 홍진경 ‘공부왕 찐천재’서 백일장 초청작 출품 과정 공개

[두나무=2022/3/25/금]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10돈 골드바를 걸고 ‘2022 전국 개미 백일장’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달 24일부터 내달 6일까지 진행되는 ‘2022 전국 개미 백일장’은 주식 투자에 관심 있는 증권플러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식 투자를 통해 느꼈던 희로애락을 50자 이내의 짧은 글로 작성해 증권플러스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제출하면 된다. 출품 횟수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내부 심사와 투자자들의 공감 반응을 합산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장원’ 1명에게는 수상작이 각인된 골드바 10돈을 수여한다. ‘최우수상’ 2명에게는 허먼밀러 의자, ‘우수상’ 3명에게는 콘래드호텔 숙박권, 장려상 15명에게는 애플워치 또는 쿠쿠밥솥을 제공한다.

‘공감’과 ‘공유’로 응모할 수 있는 참여상도 마련됐다. 4월 10일까지, ‘2022 전국 개미 백일장’ 참여작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받은 6백 명에게는 카카오페이지 5천 원 이용권 또는 밀리의 서재 1개월 구독권이 무작위 지급된다. 참여작 또는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한 3백 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5천 원 상당의 야놀자 이용권을 제공한다.

두나무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동학개미운동을 계기로 주식에 대한 전 국민적인 관심이 증가한 만큼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교류할 수 있는 백일장을 개최하게 됐다”며 “모든 주식 투자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재치 있는 짧은 글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백일장에는 야놀자, 밀리의 서재, 카카오페이지 마케팅팀이 “존버 - 코로나 시대의 주식 투자와 해외여행 전략 -”, “사느냐, 줍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 하락장 (feat. 햄릿)”, “카카오페이지는 기다리면 무료, 내 주식 반등은 기다려도 무료해” 등의 센스 넘치는 초청작을 보내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의 대규모 이벤트를 응원했다. 유튜브 채널 ‘공부왕 찐천재’로 인기몰이 중인 방송인 홍진경 또한 개그맨 윤성호, 박휘순과 함께 조선시대 컨셉으로 투자 글짓기 대결을 펼쳐 초청작 출품 과정을 공개하기도 했다. 마케팅 전문가부터 유명 방송인까지 모두가 응원하는 ‘2022 전국 개미 백일장’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증권플러스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증권플러스’는 누적 다운로드 600만 건, 누적 거래액 200조 원 이상의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이다. 투자 핵심 정보 확인과 실제 투자가 하나의 앱에서 가능해 편리한 투자 환경을 제공한다. 이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구현 및 투자 정보 확대에 초점을 맞춰 지속적으로 서비스 개편을 시행해왔다. 2021년 6월에는 국내 최초 ‘주주 인증’ 기능을 제공, 실제 주주들의 생생한 의견을 모아 투자에 도움이 되는 정보의 장으로 주목받고 있다.